산과 여행/2013 산행 & 여행

130728 영덕 불루로드

만사형통 33 2013. 7. 28. 22:02

1.산행일자 : 2013. 7. 28(일요일)

2.산행코스 : 대게원조마을~축산항

3.산행시간 : 시간관계없는 재미있는 여행

4.산행인원 : 집사람이랑 둘이서-대구테마

5.산행지도 

6. 영덕 블루로드

 영덕 블루로드는,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688km의 해파랑길에 일부로, 영덕 대게공원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도보여행을 위해 조성된 약 64.6km의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풍력발전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경험 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7. 사진 

 

 

 

 

 

 

 

 

 

 

 

 

 

 

 

 

 

 

 

 

 

 

 

 

 

 

 

 

 

 

 

 

 

 

 

 

 

 

죽도산 - 축산항에 위치한 해발 80m의 작은 야산으로 산 정상에는 죽도등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영덕 블루로드 코스중 한곳으로 대나무가 많아 죽도라고 불리웠지요. 원래 섬이었는데 일제시대에 메워져 육지가 되었습니다. 축산항에서 등대로 이어지는 걷기코스는 데크로 만들어져 부담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축산항-영덕의 대표적인 어항(漁港)으로, 1924년 조성되었다. 가자미·문어·오징어를 비롯해 근처의 강구항과 마찬가지로 대게로 유명하며, 대게 위판이 열리는 전국 5개항 중 한 곳이다. 대게원조마을로 알려진 차유마을과도 가깝다. 와우산이 북풍을 막고, 대소산이 서풍을, 죽도산이 남풍을 막아 예전부터 최고의 피항지로 이름 높았다. 현재는 ‘축산항 푸른바다마을’이라 불리며 관광항구로 조성되고 있다. 강구항과 축산항을 잇는 26km 구간의 아름다운 해안도로인 강축도로(918번 지방도로)로 인해 관광객이 증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