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여행/2024 산행 & 여행

240404 대만여행(예류지질공원. 지우펀 & 스펀)

만사형통 33 2024. 5. 14. 02:01

1. 일자 : 2024.  04. 04  ~  04. 08(3박5일)

2. 코스 & 시간

 4월5일 : 예류지질공원. 지우펀 & 스펀

3. 대만(타이완)

중화민국(Republic fo China) 또는 타이완 국민정부가 통치하고 있는데, 그들은 중국 본토 전체에 대한 관할권도 주장하고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이 섬은 타이완 지역 혹은 타이완 지구가 된다. 반면에 중화인민공화국 정부 역시 타이완에 대한 관할권을 주장하고 있다. 두 정부 모두 타이완이 중국의 1개 성이라는 데 동의하고 있다.타이완 섬은 태평양상의 북회귀선에 걸쳐 있다. 1949년 이래 타이베이[臺北]는 국민정부에 의해 임시수도로 지정되었다. 성도는 중싱신춘[中興新村]이다. 남북길이 약 395km, 동서길이 약 145km에 이르며, 북쪽은 동중국해, 동쪽은 태평양, 남쪽은 바시 해협, 서쪽은 타이완(포르모사) 해협과 맞닿아 있다.

4. 인원 : 하나로회 ~ 둘이서

5. 지도

6. 사진

 1) 예류지질공원 ~ 예류 지질 공원의 기암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절경이다. 외부적으로 파도에 의한 침식과 암석의 풍화 작용에 지각 운동의 영향까지 더해져 희귀한 지형과 지질 경관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바람과 태양과 바다가 함께 만든 해안 조각 미술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2) 지우펀 ~ 원래 매우 한적한 산골 마을이었던 주펀은 청나라 시대에 금광으로 유명해지면서 화려하게 발전했으나 광산업이 시들해지면서 사람들이 떠나고 급속한 몰락을 맞게 되었다. 그러다 현대에 와서 이런 주펀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은 영화 〈비정성시(非情城市)〉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다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져 지금은 타이완에서 손꼽는 관광 명소로 거듭났다.

3)스펀 풍등날리기 ~ 기차가 사람을 스치듯 지나가는 곳
스펀 옛 거리는 기찻길이 거리를 통과하고 있어 주목받는 곳이다. 옛 거리의 주택 대부분은 철로를 따라 지어져 기차가 항상 바로 집 앞을 지나가게 된다. 철로 양옆의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도 코앞으로 기차가 지나가는 것을 경험한다. 이런 아슬아슬한 경험은 이곳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사람과 열차가 어떻게 이렇게까지 가깝게 공존할 수 있을까 하는 놀라움을 안겨 준다. 이런 독특함 때문에 타이완 드라마 〈연연풍진(戀戀風塵)〉의 촬영지가 되기도 했다.